본문 바로가기

기관언론보도

  • [경기동부센터] 의정부지방검찰청 남양주지청/사)경기동부 범죄피해자지원센터 2023년 제2차 정기총회 개최
  • 등록일  :  2024.03.14 조회수  :  768 첨부파일  :  1710376228@@1.jpg
  • 의정부지방검찰청 남양주지청(지청장 백재명산하 사)경기동부 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문한경)는 지난 3월 27일 남양주지청 3층 대강당에서 내외빈을 비롯한 센터 임원진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센터 심재문 사무처장의 진행과 대외협력위원회 김상겸 간사의 사회로 2차 2023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남양주지청 백재명 지청장손정숙 형사1부장검사신현태 사무과장김정원이리원 전담검사 등이 참석하여 위원들을 격려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 김학인 감사의 감사보고를 시작으로 센터 심재문 사무처장으로부터 2022년도 사업실적 및 예산᛫결산 보고와 함께 2023년도 사업계획()과 예산()의 제안 설명으로 문한경 이사장이 2개 안건을 본회에 상정하여 만장일치로 가결᛫승인 되었다.



     



    센터 문한경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 팬덤의 위기 속에서도 주요 현안인 피해자 보호지원 사업을 쉼 없이 추진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위원님들의 높은 의지와 역량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올해도 변함없는 열정과 사명감으로 피해자의 보호지원은 물론센터의 발전을 위해 모든 역량을 투자해주시길 기대한다.”며 인사말에 대신했다.



    남양주지청 백재명 지청장은 격려사를 통해 최근 형사절차의 궁극적인 목표는 가해자에 대한 처벌과 교화를 넘어 범죄행위로 고통 받고 있는 범죄피해자에 대한 지원을 통하여 그들이 일상의 생활로 하루빨리 복귀할 수 있도록 따뜻한 울타리를 만들어 주는 것으로 진화하고 있다.”, “그 중심에 서있는 센터 위원들이 문한경 이사장을 중심으로 관련 기관들과 협업하여 범죄피해 발생 초기의 위기상황에 신속히 개입하여 정신적신체적물질적으로 피해 회복에 도움을 준 모든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며 저희 검찰에서도 위원 여러분들의 숭고한 봉사활동이 더 높이 평가 받고 알찬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모든 지원 아끼지 않겠다.”며 격려사에 갈음했다.



    출처 : 의정부지방검찰청 남양주지청/사)경기동부 범죄피해자지원센터 2023년 제2차 정기총회 개최 (sisalaw.co.kr)